협업 수준을 한 단계 UP! '시스코 프라임 콜라보레이션'
꼼꼼한 모니터링과 기민한 트러블슈팅...
CPC와 함께라면 VIP 영상회의도 두렵지 않아!
시스코 프라임 콜라보레이션(Cisco Prime Collaboration, CPC)은 지난 수년 간
시스코 IT 부서 및 시스코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테크놀로지 그룹(Cisco Network
Management Technology Group, NMTG)의 파트너십과 협력 아래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그 결과 CPC는 비디오 엔드포인트 오류에 대한 선제적 모니터링,
라이브 세션 및 콜 세션 통계 리포트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경로 문제 해결, 엔드포인트 및 시스템 인벤토리 리포팅 역량을 갖춘 뛰어난 솔루션으로
안팎에서 인정받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은 이 같은 CPC의 역량을 시스코 내 사례들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엔드포인트, 세션 및 포트에 대한 적극적인 모니터링 제공
끊김 없는, 생생한 화질과 음질을 지원하는 시스코 협업 솔루션 덕분에
비디오 웹 컨퍼런싱, 그리고 텔레프레즌스 회의는 이제 시스코 글로벌 비즈니스
문화의 일부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경우 그 이용률이
최근 몇 년간 약 68%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반향을 얻기도 했죠.
뛰어난 가용성, 우수한 품질은 사용자가 영상회의 솔루션을 선택할 때 가장
핵심적으로 고려하는 요소입니다. 회사 중역들이나 중요한 고객들이 대거 참석한
행사에서 준비된 영상회의 솔루션이 버벅거린다...? 상상만 해도 아찔하죠. ^^;
이에 시스코 IT 부서는 CPC를 이용해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인프라, 백엔드 시스템 등
모든 구성요소들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원활히 구동되도록 합니다.
즉, CPC를 이용해 비디오 엔드포인트를 적극 모니터링하고 모든 중요한 화상 회의와
위치에 대한 결함을 감지하고 있는 것이지요. 때때로 아주 사소한 요소도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만큼, CPC의 모니터링 기능은 일견 소소해보이지만 사실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UCVS OPS 통제 센터에서는
CPC를 이용해 회의실형 시스코 텔레프레즌스부터 시스코 재버 클라이언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디오 엔드포인트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고 있답니다~
2. 엔드투엔드 모니터링 및 문제해결 지원
CPC는 사전에 문제를 해결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있는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문제를 감지해줍니다. 또한 실시간 영상 회의 품질을 모니터링할 뿐 아니라
네트워크 부서가 해결해야 하는 접속 결함을 구분하는 등 엔드투엔드 문제해결
능력을 제공하지요. 즉, 영상회의를 원활하게, 또 일상적으로 운영하는데 있어서
CPC가 무척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죠.
회사 중역들이 영상회의를 하는 경우에도 CPC의 활약은 빛을 발합니다.
CPC를 이용하면 사전에 모든 관련 시스템과 주변기기를 원격으로 점검해 한층
안정적인 연결 및 작동을 도모하는 것이 가능할 뿐 아니라, 특정 VIP 인사의 비디오
엔드포인트에 대한 알람을 설정해 만약 이 기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지원 부서에
자동 통보해 즉각 대응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여러분도 시스코 프라임 콜라보레이션 솔루션과 함께
더욱 원활한 협업을 도모해보시기 바랍니다. ^^